티스토리 뷰
목차
요즘 교통비지원사업이 많죠? 청년이나 어른을 위한 교통비 지원혜택이 많은데 어린이와 청소년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 경기 패스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지원대상, 지원금액, 신청기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소년이나 어린이가 있으시다면 아래의 버튼으로 바로 교통비 24만원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더 경기패스 신청하기
경기도가 더 경기패스출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통비의 절감을 위해 연간 24만 원 교통비 지원사업입니다. 경기도에 거주 사는 만 6세~18세이고 경기도거주자라면 누구나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6세~18세 청소년이면 연중수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만 19세 이상은 더 경기패스 이용을 하면 됩니다.
지원혜택
- 연중 수시 가입가능 분기별 6만 원(연 24만 원 한도지원)
-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대중교통, 시내버스, 광역버스, 지하철, GTX 등
- 지역화폐나 등록된 계좌로 환급
- 회원가입 후 분기별 자동 신청하거나 지급
2024년 1월부터 4월까지 사용된 교통비는 기존 청소년 교통지원 사업(만 13세~23세)과 동일한 기준이며, 기존 청소년 교통지원 포털에서 7월 중에 수령하여 납부할 예정이오니 잊지 마시고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아동·청소년 교통지원포털 홈페이지( http://www.gbuspb.kr )와 경기도교통공사 콜센터(1577-8549)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교통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K-pass와 The 경기도패스를 비롯한 성인들에게 집중된 교통지원 혜택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경기도민들에게 더 많은 교통복지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의 K-Pass 사업과 연계된 경기패스 사업이 지난 5월 1일부터 시행됐습니다.
지원금액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6세~18세 어린이와 청소년이며 사용한 교통분을분기별 6만 원 총 연간 24만 원 한도 내에서 100% 지급됩니다.
수도권에서 이용한 대중교통 이용액을 환급하며 교통카드를 접촉(태크)을 이용하는 교통카드를 활용해 신청할 수 있으면 신청하면 당해연도에는 4분기까지 자동 신청됩니다.
k패스 vs 더 경기패스 차이점 장점
- 더 경기패스는 k패스의 60회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대해서 적용됩니다.
- 매월 대중교통비의 20%(20.30대 청년은 30%, 40대 이상은 20%, 저소득층은 53%)를 환급해 줍니다.
- 더 경기패스는 30% 환급 대상인 청년층의 기준을 만 19~34세에서 만 19~39세로 확대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확인하여 본인에 맞는 교통지원 사업을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k패스 vs 더 경기패스 제일 큰 차이점은 k패스는 지원상환 월 60회로 제한되어 있지만 더 경기패스는 무제한으로 지원을 받습니다. 청년 연령을 39세까지 연장해 나이 혜택이 더 늘렸습니다.
k패스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통비 혜택이 없지만 더 경기패스는 어린이와 청소년도 최대 24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신청가입 준비사항
- 경기도 거주사실 인증을 위한 인증서
- 청소년의 선, 후불 교통카드
- 지역화폐 또는 계좌번호( 대리인의 인증의 경우 대리인의 지역화폐 또는 계좌번호 등록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