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곧 총선이 다가오는 시기 인데요. 이 시기때마다 수도없이 걸려오는 여론조사 전화 때문에 짜증이 많이 나는데요.
통신사별로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이글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수신거부 차단 해주 시면 됩니다.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 알뜰폰 동일 )
SKT (에스케이)
1547
전화 걸고 1번 누르고 생년월일 입력
KT(케이티)
080-999-1390
전화 걸면 자동 거부처리
LGU+ (엘지유플러스)
080-855-0016
전화 걸고 1번 누르기
4월 총선이 다가올수록 선거 관련 전화 역시 급증합니다. 이런 여론조사 전화로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전화를 받더라도 기계음이 들리는 순간 전화를 종료하게 되는데 전화한 번호를 차단하게 돼도 또 다른 번호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사별로 여론조사 전화 차단방법은 다른데요. 여기서 알려드리는 방법은 알뜰폰 이용 고객들도 동일하게 본인 통신사에 맞춰서 수신거부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유권자의 핸드폰 번호는 공직선거법 제57조의 8, 제108조의 2등에 따라 이동
통신사업자로부터 여론조사 기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일일이 차단하는 방법 말고 한 번에 여론조사 차단방법을 따라서 수신거부를 해주시면 편합니다.
여론조사 전화차단 불편한 점
다만 여론조사기관들이 별도로 전화번호를 수십할 때도 있는데, 본인의 번호가 기관들이 별도로 수집한 데이터에 들어있을 경우엔 완전히 차단된다고 보기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통신사별로 전화수신 거부 신청을 한다면 별도의 상담원과 통화 없이 정보제공 동의 여부만 확인해 주면 일부 차단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