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한라산은 4계절 등산하기 좋은 곳이죠? 하지만 제주도의 날씨는 오락가락해서 탐방예약을 하더라도 기상악화로 인해 정상 백록담을 구경할 수 없는데요. 한라산 탐방시 당일예약하셔서 날씨와 상관없이, 시간제약받지 않고 아래의 버튼을 통해 빠르게 예약하셔서 정상등반 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라산 정상 코스
제주 한라산 국립공원 정상은 백록담이 있는 곳입니다. 한라산 정상 등반 코스는 성판악탐방로, 관음사탐방로 2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예전의에는 별도의 예약 없이 올라가서 정산을 등반할 수 있지만 요즘엔 사전예약을 하신 분들만 정상으로 가는 코스를 가실 수 있습니다.
나머지 코스는 별도 예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리목탐방로, 영실탐방로, 어승생악탐방로, 돈내코탐방로, 석굴암탐방로가 있습니다.
성판악코스나, 관음사코스를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실때 탐방시작시간이 3가지 중 선택하실 수 있는 가장 첫 타임(06:00~08:00)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많은 예약자를 받기도 하지만 가장 빨리 예약이 마감됩니다. 예약됝 조회해서 확인하셔도 되고 바로 핸드폰으로 확인 문자가 전송됩니다.
한라산 정산인증
한라산 등정인증서 신청하시려면 정산까지 등반하신 후 사진촬영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사진의 gps정보를 이용하고 있으므로, 핸드폰의 위치정보를 켜서 촬영해야 합니다.
핸드폰 위치 서비스 확인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핸드폰
설정 → 위치 → 사용중으로 gps의 위치를 켜서 활성화시켜 줍니다.
카메라 → 권환 → 위치태그 활성화로 바꿔줍니다.
- IOS 핸드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 위치서비스 활성화 시켜 줍니다.
하산을 하신 후, 등정인증서를 원하신 분들은 키오스크에서 직접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번호 입력 → 탐방객정보클릭 → 사진등록 → 인증번호 발송 → 키오스크입력(인증번호) → 카드결제 → 출력
한라산 필수장비
한라산 등반시 꼭 필요한 장비 2가지를 선택한다면 무릎보호대와 등산스틱입니다. 등산화는 당연하게 필수인거 아실 거라 생각 듭니다.
그리고 필수장비는 아니지만 꼭 챙겨시면 좋은 거는 에너지젤리, 포도당, 초콜릿입니다. 생각보다 에너지 체력소모가 빠르게 되기 때문에 초콜릿이나 좋아하시는 과자를 챙겨오시면 좋지만 간편하고 빠르게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는 에너지 젤리, 포도당을 추천드립니다.
예약 시 주의사항
1) 방문 제한 위약금 제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취소 없이 방문하지 않으면 1년간 1회 2회 3개월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방문 시간을 변경하시고 사전 예약을 취소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예약을 제대로 완료하지 않으시면 예약 대기 중이시고, 1일이 지나면 자동 취소되니 예약을 완료해 주세요.
정상 코스인 성판악 탐방로와 관음사 탐방로는 반드시 예약해야 하며, 그 외 코스는 예약 없이 탐방이 가능하다.
매 시즌 출입 통제 시간이 있고 하행 통제 시간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산은 동절기 05:00~12:00(진달래밭관리소, 삼각봉대피소는 12:00 면회 통제), 하산은 13:30에 정상 입산할 수 있다
• 봄·가을 시즌 05:00~12:30 장착 가능 (진달래밭관리소, 트라이앵글피크대피소에서 12:30 방문 통제), 상단 14:00 장착
• 입산은 하절기 05:00~13:00(진달래밭관리소, 삼각봉대피소 13:00 면회 통제), 정상산 14:30
※ 겨울에는 11~2월, 봄·가을에는 3~4월, 9~10월, 여름에는 5~8월,
3) 2024년 7월 1일 방문시간 전면 변경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 -> 열린마당 -> 공지사항 확인 부탁드립니다.
방문자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고, 추가 정보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방문자 정보를 중복 입력할 경우 관리자의 권한으로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4) 투어 시작 전에 예약 취소 가능
한라산 등반 후기
인생의 버킷리스트로 꿈꾸는 한라산 등반을 많이 꿈꾸시죠?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대피소까지 올라가는 등반은 모든 분들이 체력이 있기 때문에 열심히만 올라가신다면 등반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하산입니다.
보통 등산보다 하산이 어렵고 이때 잘 내려와야지 다치지 않는다고 하는데 정상까지 에너지와 체력소모가 많다 보니까 하산은 중요한데요. 무엇보다 무릎보호대를 착용을 하셔야 무릎에 하중에 덜 가서 조금은 덜 힘들게 내려오실수 있습니다.
또한 등산스틱도 중요한 역확을 합니다.